유튜버 갓승희ASMR, 창의적인 ASMR로 차별화 도전
유성연 기자
승인
2021.01.03 02:00
의견
0
“열심히 하는 유튜버가 되겠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꾸준한 모습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유튜브의 장르는 새로운 시도가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영상플랫폼인 유튜브가 얼마 전부터 ASMR에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 ASMR은 일반적으로 일상 소음이나 백색 잡음 같은 것을 이용한 소리 콘텐츠 영역이다. 정신적인 안정감을 가져다주는 소리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속삭이듯 청각을 자극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올해 1월부터 본격적으로 ASMR 콘텐츠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갓승희ASMR’의 유튜버 갓승희님을 만나보자.
안녕하세요 갓승희님~ 어떤 채널인지 소개 부탁해요.
반갑습니다. ASMR채널을 운영중인 갓승희ASMR입니다. 창의적인ASMR로 다양한ASMR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ASMR은 자율감각쾌락반응으로 청각을 중심으로 시각, 촉각 등에 반응하는 건데요. 대표적으로 귀파기, 먹방 등이 있습니다. 저는 현재 하던 일을 그만두고 편집 일을 준비하고 있으며 학원을 다니며 자격증 취득과 포트폴리오를 준비 중입니다.
채널은 언제부터 시작하셨고 어떤 계기로 시작하셨는지요?
2019년1월부터 시작하였고 일에 대한 스트레스로 불면증이 생겼는데 우연한 기회에 ASMR을 접하면서 나도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며 ASMR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해서 채널운영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갓승희님의 하루는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2시까지는 포토샵, 일러스트, 편집학원에서 공부하고요. 3시부터 6시까지는 동영상제작과 편집을 합니다. 그리고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자격증을 따기 위해 연습하고 운동합니다. 저녁 9시 이후에는 자유시간인데 아이디어 생각 등등~ 합니다. 하루 일과 중에는 동영상 찍는 것과 편집이 꼭 들어가고 있어요! 힘들지 않고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유튜버 활동하시는데 어떤 부분이 힘든 가요?
주변에 유튜버로 활동을 하는 지인이 없어서...(그게 좀 힘들고요) 맨땅에 헤딩하듯이 시작을 하였는데 그런 고충을 나눌 사람이 없어서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채널을 운영하면서 제가 하고 싶은것과 구독자님이 원하는 부분이 다를 경우... 열심히 만들어도 조회수가 안 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초반에 그런 다른 부분들을 통합시키는데 어려움이 있었답니다.
힘들 때 어떻게 극복하시면서 이어오고 계셨나요?
많은 유튜버들이 소통하고 있는 오픈채팅 방이 있어서 고민을 나누고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힘들 경우는 구독자가 오르지 않거나 조회수가 오르지 않으면 힘든 경우가 많은데 그런 경우 다양한 다른 ASMR을 시도해보며 이겨 내고 있습니다. 그렇게 아이디어를 생각하는 게 좋아서 스트레스는 많이 받지 않고 있어요!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해 주세요
앞으로도 꾸준히 창의적인 ASMR을 추구하며 5년 10년 함께하는 유튜버가 되고 싶어요! 지금 배우고 있는 편집프로그램으로 더욱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다른 분들과도 일을 하고 싶습니다. 계속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예쁘게 봐주세요!
[유성연 기자]
[저작권자 ⓒ유튜버월드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