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제이제이 살롱드핏의 특별한 팬미팅

팬들과 함께 운동하는 자리 마련…본인의 전문성 살려 차별화된 팬미팅 선보여

황정식 기자 승인 2020.08.13 03:37 의견 0
▲행사 시작에 앞서 준비운동을 하는 참가자들


여성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다양한 피트니스 컨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버 제이제이 살롱드핏의 50만 구독자 기념 팬미팅 행사가 지난 20일 ‘한강 반포 더 리버’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제이제이 살롱드핏 1회 운동정모’라는 행사명으로 유튜버 제이제이 살롱드핏과 80여명의 팬들이 함께 모여 운동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행사는 팬미팅의 컨텐츠화를 목적으로 기획된 행사라는 점에서 주목 할 만하다. 스포츠 브랜드를 비롯한 다수의 스폰서쉽 파트너를 유치하고 크리에이터의 특색을 살린 맞춤형 프로그램 위주로 행사를 진행하는 등 일반적인 팬미팅의 포맷에서 벗어나 특색 있는 컨텐츠로 참가자들에게 다가가고자 하는 새로운 시도가 이루어졌다.

행사는 메인 컨텐츠인 ▲제이제이 피트니스 타임을 비롯하여 ▲제이제이 토크 타임, ▲행운의 경품 추첨, ▲젤린 OX퀴즈 등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컨텐츠로 구성됐다.    

▲행사가 열린 반포 더 리버 전경


특히 메인 컨텐츠 ‘제이제이 피트니스 타임’은 단연 이 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였다. 제이제이 피트니스 타임은 제이제이 살롱드핏이 직접 준비한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참가자들과 함께 즐기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는데, 참가자들에게 크리에이터와 함께 아름다운 한강뷰를 배경으로 운동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외에도 제이제이 살롱드핏과 참가자들이 운동과 자기관리에 대해 서로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누는 ‘제이제이 토크 타임’, 푸짐한 경품 나눔 이벤트로 진행된 ‘행운의 경품 추첨’과 ‘젤린 OX퀴즈’ 등 다양한 세부 컨텐츠가 더해져 현장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제이제이 살롱드핏은 “처음 시도하는 형태의 행사라 걱정이 많이 되었지만 팬분들의 열정적인 참여 덕분에 나 스스로도 즐거운 행사로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팬들과 소통해 나갈 것이며, 즐거운 시간을 완성해준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 참여를 위해 지방에서 방문한 팬 B씨는 “평소 좋아하던 크리에이터와 함께 운동할 수 있는 경험이 매우 특별하게 다가왔고, 특히 행사 컨텐츠와 행사 진행 공간이 너무 마음에 들어 기분 좋은 추억을 가지고 간다”며 참가 소감을 전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팬딩의 장빈센트 대표이사는 “함께 나눌 수 있는 공감대만 있다면 크리에이터와 팬은 서로 거리감 없이 소통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팬딩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팬이 가장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행사는 공식 프로그램 후, 1시간 가량 이어진 팬과의 포토타임을 끝으로 마무리되었다.

[황정식 기자]

 

[저작권자 ⓒ유튜버월드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