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비디오 크레이지 S, 유튜버 빅민 합류

과학 유튜버 지식인 미나니…사이언스 비즈 어워드 우수상 수상

황정식 기자 승인 2019.10.01 17:34 의견 0
△수상한 비디오 크레이지S 방송스틸컷

과학 전문 TV채널 YTN사이언스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과학 예능 프로 ‘수상한 비디오 크레이지 S’가 새로운 멤버를 추가하면서 규모가 커졌다.

기존 3명의 과학 크리에이터 (지식인미나니, 일분과학, 비썹)에서 비썹이 빠지고 실험 유튜버 ‘빅민’이 합류했다.

MC에는 김태진씨와 함께 게임·일상 유튜버 ‘도읍지’가 합류하여 더욱 '수상하고 기발한' 과학 실험 콘텐츠들을 만들고 있다.

새로 합류한 유튜버 빅민은 모래사장, 호수 등에서 보물을 찾는 실험을 직접 선보이며 데뷔를 알렸다. 

이어서 지식인미나니는 와이파이 신호를 강하게 만드는 법과 우리 뇌가 착시현상을 경험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했다. 

그리고 일분과학은 통각을 느끼는 우리 몸의 신경세포에 대한 과학적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과학 유튜버 지식인 미나니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머니투데이가 진행한 2019 제 1회 사이언스 비즈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과학 유튜버 지식인 미나니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머니투데이가 진행한 2019 제 1회 사이언스 비즈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 어워드는 대한민국 과학 문화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들을 발굴, 시상하는 것으로 (Science Biz Award)’ 첫번째 수상기업(수상자)으로 탐험라이프스타일연구소(대표 문경수), 카오스재단(사무국장 김남식), (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사무총장 정우성), (사)따뜻한 과학마을 벽돌한장(대표 정용환), 과학 유튜버 지식인미나니(이민환)가 선정됐다.

사이언스 비즈 어워드는 남다른 노력과 헌신으로 과학문화 산업 발전과 콘텐츠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 스타트업을 찾아 격려하는 어워드다.

[황정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