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스타 과학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 ‘Science Creator Lab’ 개최

‘미나니’, ‘어비’ 등 유명 유튜버의 강연 및 각종 행사 실시

황정식 기자 승인 2019.11.11 03:50 | 최종 수정 2019.11.20 02:30 의견 0

지난달 26일, 과학 기술 분야의 선두 주자인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본사에 위치한 Customer Experience Center에서 ‘비디오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흥미가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타 과학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 ‘Science Creator Lab’을 개최하였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과학 크리에이터에 관심이 있는 고객 여러분들이 성공적인 첫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채널 생성, 콘텐츠 촬영, 편집 등을 스타 크리에이터의 강연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고, 혁신적인 과학 기술을 Customer Experience Center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이번 세미나에는 과학 분야 전공의 학생, 연구원 및 다양한 분야에서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장비를 활용하고 있는 고객사 등약 50여 분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했다.

특별 강연을 맡은 유튜브 일상 과학 크리에이터 '지식인 미나니(이민환)'

특별 강연 연자로서, 유튜브 일상 과학 크리에이터 ‘지식인 미나니(이민환)’와 루루체체TV를 운영하고 있는 '어비(송태민)'님이 과학 크리에이터, 과학 유튜버를 시작한 계기와 활동 내용 및 수입 구조 등의 정보를 알려주었다. 이뿐만 아니라 향후 스타 과학 크리에이터가 되려면 사전에 염두 해야 할 비디오 콘텐츠 플랫폼의 약관과 의료기기 촬영 시 유의해야 할 점 등을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내부 법률. 규정 팀이 상세히 전달했다.

이후, 고객들은 과학 크리에이터로서의 첫 콘텐츠 생성을 위한 촬영을 위해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이 마련한 Customer Experience Center의 투어에 참여하였다. 250평 규모의 Customer Experience Center에는 유전체 분석, 유. 무기분석, 단백질 및 세포 분석, 화학 분석, 분광 분석, 세포 배양 실험실 기초 장비, 데이터 사이언스 등 Thermo Fisher Scientific 8개 사업분야 150여 개 장비를 갖춘 데모랩과, 120여 명이 수용 가능한 세미나실, 네트워킹을 위한 고객 라운지가 마련되어 있는 곳으로서, 고객분들이 전에 없던 혁신적인 과학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루루체체TV를 운영하고 있는 '어비(송태민)'

투어를 마치고 고객들은 유튜브의 계정 생성, 편집 및 업로드의 방법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배우며 과학 크리에이터로서의 첫 콘텐츠들이 온라인에 선보이게 되었다. 막연했던 촬영과 편집의 기술들이 손쉽고 빠르게 실현되는 경험을 한 고객들은 굉장히 만족했고, 특히 과학 크리에이터로서 본인이 경험한 Customer Experience Center를 온라인으로까지 효과적으로 대중에게 전달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는 반응이었다.

 

[유튜버월드 황정식 기자]

 

[저작권자 ⓒ유튜버월드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