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N잡러 임승현, 그의 채널 러니웨어를 살펴보자
애견창업 정보와 자기계발 컨텐츠로 구독자를 사로잡다
하석찬 기자
승인
2022.02.19 02:54 | 최종 수정 2022.02.19 02:58
의견
1
정장가게 직원으로 근무하면서 부캐로 시작한 ‘애견의류 쇼핑몰’. 이젠 성공한 CEO로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는 N잡러 유튜버 임승현님을 만나본다.
◇ 안녕하세요. 먼저 본인을 소개해 주세요.
네. 안녕하세요? 저는 임승현(31세)이라고 합니다. 본업은 정장판매원이고요. 지금은 ‘N잡러’로 애견스포츠웨어 브랜드 댕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애견의류 편집숍과 공방을 운영하고 있고요. 한국 애견패션협회를 개설하여 지금 운영을 시작했어요. 이 외에도 클래스 101, 크몽 전자책 판매, 네이버 카페운영 등 다양하게 하고 있습니다. 하하.
◇ 유튜버 활동도 하시던데 채널 소개 부탁드립니다.
네. 애견창업 정보와 자기계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언제 어떤 계기로 시작하게 되셨는지요?
시작한 지는 1년 정도 되어가고 있고요. 애견의류 브랜드 런칭을 하면서 채널을 개설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홍보용이 아닌 사람들에게 애견의류 사업 좀 더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 주고 싶었어요.
◇ N잡러로 바쁘게 활동하시는데 일과는?
회사 출근하면 오전 10시에서 저녁 9시까지 정장가게에서 근무한답니다. 그리고 그 외에 시간으로 밤 10시부터 새벽 4시까지 보통 업무를 봅니다. 유튜브는 주로 주 2회 촬영 예정이며, 주 1회는 자기계발 콘텐츠로, 1회는 다이어트 콘텐츠로 갈 예정입니다.
◇ 유튜버 하시면서 힘들었던 시기가 있었다면?
유튜브는 자신만의 싸움인 거 같습니다. 가장 힘든 시기는 정말 매 순간인 거 같아요. 사실 유튜브를 수익을 원해서 시작한 건 아니지만 책임감으로 인해 나의 시간을 쪼개야 하는 게 항상 마음에 부담인 거 같아요. 하지만 유튜브를 통해 사람들이 나를 기억해주고 궁금한 것을 해소를 도와드리는 것이 뿌듯하기도 하고 유튜브를 하는 이유입니다.
◇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 노하우가 있다면?
자기계발 유튜브를 보면서 동기부여를 얻는 편이에요. 나와 같은 꿈을 가진 사람 중에 먼저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서 자극을 받고 이 시기를 넘기는 편입니다.
◇ 유튜버 하시면서 보람을 느낄 때는 언제이신가요?
저는 지금 애견의류 자체제작과 관련된 영상을 주로 찍었었는데요. 주변에 애견의류 사업하시는 분들이 제 채널을 보시면서 알아보시는 게 신기하더라고요. 초기 창업자들이 제 영상을 보고 사업을 시작했고 잘됐을 때 저는 더욱 보람이 느껴졌습니다.
◇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앞으로는 애견의류 사업 쪽뿐만 아니라 자기계발 유튜브로써 계속 성장해 나가고 싶고
꾸준한 촬영을 통해 나라는 존재가 브랜딩이 되어 여러분께 얼굴을 알리고 싶습니다.
◇ 끝으로 하고 싶은 말씀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저희 러니웨어 채널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유튜버월드 하석찬 기자
[저작권자 ⓒ유튜버월드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