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청 '사주팔자 ' SNS 이벤트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사주팔자-"사먹고 주문하고 팔아주고 자랑하자!"

조은주 기자 승인 2020.08.05 06:32 의견 0
(대구 남구청 전경)

대구 남구청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비하고 커피받는 '사주팔자 소비 인증 SNS 이벤트'를 구청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주팔자 소비 인증 SNS 이벤트란? ‘사먹고, 주문하고, 팔아주고, 자랑하자’라는 의미를 가진 이벤트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공무원 아이디어 공모 선정 사업이다.

이번 이벤트는 남구주민을 대상으로 지역 내 재래시장, 음식점 등 이용 후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쿠폰을 증정하는데 남구는 오는 30일, 7월 15일, 8월 1일, 8월 17일 총 4회에 걸쳐 회당 50명의 당첨자를 선정, 총 200명의 당첨자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평생교육홍보과 김병철 팀장은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남구청 페이스북 이벤트 관련 게시물에 직접 방문한 매장의 영수증 사진을 첨부해 댓글을 남기면 된다고 밝혔다.  "단, 대형마트, 백화점, 대형 전자제품판매점, 유흥업종, 레저업종, 사행업종 등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소비촉진을 통한 골목상권 활성화는 물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트위터 등 남구 공식 SNS 채널을 홍보하고 주민 참여를 유도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벤트 기간은 오는 8월 14일까지이며 당첨자는 남구청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사주팔자 소비 인증 SNS 이벤트'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소비를 촉진하고, 얼어붙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이번 이벤트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유튜버월드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