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약지도 유튜브 방송 약장TV, 크릴오일 vs 오메가3

현직 약사직접 출연…2월 개국 200명 구독자 보유한 새내기 채널

유성연 기자 승인 2019.05.03 02:16 | 최종 수정 2138.09.02 00:00 의견 0

유튜브의 한계는 정말 어디까지일까? 현직 약사가 직접 복약지도를 해주는 유튜브 방송 ‘약장TV’는 귀에 쏙쏙 들어오는 명쾌한 설명으로 구독자들에게 건강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 2일 방송된 ‘크릴오일 오메가3와 비교 설명’편에서는 최근에 많은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는 크릴오일 효능과 오메가3를 직접 비교해 보이는 영상을 올렸다.

방송에서 크릴오일의 효과를 설명하면서 인지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위장 부담없이 섭취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크릴오일의 성분은 크릴새우가 주원료인데 생김새가 마치 새우처럼 생겼으나 새우가 아닌 플랑크톤의 일종이라고도 했다. 따라서 플랑크톤은 먹이 사슬 중 최하위에 속하므로 불순물이 적고 깨끗한 순도가 높은 먹잇감이라고 덧붙였다.

   
▲ 유튜브 방송 약장TV, <크릴오일 vs 오메가3> 편 캡처화면

특히 크릴오일은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아스타잔틴은 비타민C의 6천배에 해당하는 항산화력과 비타민E의 약 550배에 해당하는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는 아주 강력한 항산화물질이라고 강조했다.

약장TV는 이외에도 피임약 노인약료 비타민 영양보조제 약의유효기간 안약넣는법 등 다양한 복약지도와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공개된 채널정보에 따르면 지난 2월 경 방송이 시작됐으며 현재 약 2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새내기 유튜브 채널이다.

[헤모라이프 유성연 기자]

 

[저작권자 ⓒ유튜버월드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